존스쿨 이수

방송&연예|2010. 5. 5. 07:21

‘존스쿨(John School·성구매자 재범 방지교육)’
성매수 남성들을 교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존스쿨 교육(1일 8시간 이수)

존스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존스쿨은 2005년에 도입된 것으로, 공식이름은 ‘기소유예조건부 성구매자 재범 방지 교육소’ 입니다.

성구매 초범들을 전과자로 만들기보다 교육 기회를 주어 왜곡된 성인식을 바로잡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교육 프로그램이죠.

존스쿨이라고 불리우는 것은 미국에서 성을 구매한 혐의로 체포된 남성들이 자기 이름을 미국에서 가장 흔한 이름인 ‘존’(John)이라고 둘러댄 것에서 생긴 것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존스쿨에는 약 4만여명이 입학(?)을 했으며, 수료생의 재범률은 3.4%로 유럽의 5~6% 보다는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


과연 존스쿨에는 어떤 성향의 사람들이 가는지, 또 어떤 교육이 이루어지는지 자료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에서 공개한 2006년도 존스쿨 이수자 특성및 교육효과 보고서 전문을 올립니다.


 

미성년자 성매매 '아이돌그룹' 멤버, '존스쿨' 처분
가수 이수, 존스쿨 학점 이수
“기러기 아빠라” “접대 위해서”…딱 걸린 남자들
검찰, 성매매 범죄수익 끝까지 환수  


일 검찰관계자는 인터넷 채팅을 통해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한 혐의(청소년성보호법 위반)로 수사를 받던 유명 아이들 그룹 멤버 A(29)씨에 대해 성구매 대상 교육조건부 기소유예 처분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처분은 A씨가 성매매 전과가 없는 데다 존스쿨 교육을 이수하겠다는 동의를 받아 냈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pd수첩에 나온 검사들 중 유죄인 분들이 있다면
 '존스쿨보내자'


댓글()